제주 천연 화장품 미래 한눈에 조망
제주천연향장산업대전 20일 개막…제주 천연산업 파워 확인 기회

청정 자연환경과 다양한 생물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에서 대규모 뷰티 박람회인 ‘2015 제주천연향장산업대전’이 열린다.
이번 산업대전은 ‘아름다운 꽃처럼 피어나는 그대’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제주시민복지타운내 특설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제주바이오포럼이 주최하고 누리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하는 이번 대전은 제주지역 특화산업으로 육성해온 천연 화장품 산업의 메카인 제주의 위상을 국내외에 천명하고 제주 천연 화장품의 해외 시장 개척과 글로벌 브랜드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국내 대표기업과 선도기업을 유치해 제주 화장품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동반 성장 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도 갖고 있다.
이번 대전은 약 4,000sqm(1,212평) 규모에 제품전시존과 비즈니스 네트워킹 존, 뷰티마켓존, 체험존으로 나뉘어 전시된다. 전시 품목은 화장품, 케어서비스(두피, 피부, 네일), 테라피, 코스메슈티컬, 이너뷰티 제품 등이며 국내외 기업 90여개사, 130여개의 부스가 마련된다.
부대 프로그램은 비즈니스상담회, 컨퍼런스, 교육아카데미, 뷰티토크, 뷰티요가, 패션쇼, 헤어쇼, 메이크업쇼, 뷰티콘서트 등이 마련됐다. 특히 중국 바이어 10여팀을 초청, 중국 시장 진출을 촉진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홈쇼핑 채널과 대형 마트, 소셜 커머스 등 국내 대형 유통기업 바이어들의 참가도 예정돼 있다.
컨퍼런스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제주천연화장품산업의 미래발전 전략’과 ‘스파 테라피산업 메카, 제주’ 등의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으로 천연향 디퓨저 만들기, 천연 염색 체험, 소품 공예, 컬러테라피, 건식 스파체험 등이 마련됐다.
이번 산업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지역사업평가단, 제주컨벤션뷰로, 제주테크노파크,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이 후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천연향장산업대전 공식 홈페이지(www.jejucosfair.co.kr)를 참조하면 된다.
[ 관련기사 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