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 대상 정책설명회 개최

11월 26일, 올바른 인체적용시험 수행‧화장품 표시 광고 제도 등 안내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11-17 오후 2:26:4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심재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용산구 소재 서울역 스페이스쉐어에서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을 대상으로 정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화장품 시장의 성장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활용한 광고가 증가함에 따라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이 규정에 맞는 올바른 인체적용시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 대상자는 화장품 인체적용시험기관 관리자급 담당자 등 약 100명이다.

정책설명회 사전 등록 및 사전 질의는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 누리집(www.kahsrc.or.kr) → 공지사항 → 홈페이지(회원사) 또는 담당자 메일(dongri36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화장품 표시‧광고 제도 및 표시‧광고 위반 사례 ▲인체적용시험기관 관리 방안 ▲기능성화장품 인체적용시험자료 신뢰성 확보를 위한 고려사항 ▲광고 사전자문 및 모니터링 업무 안내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 소개 및 업무 등을 안내한다.

신준수 바이오생약국장은 “전 세계적으로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설명회가 국내 화장품 인체적용시험의 과학적 타당성, 윤리성, 안전성을 확보하고, K-화장품의 품질과 효능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가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제도, 인체적용시험 기준, 시험방법 등에 대한 업계의 이해도를 향상시켜 유통 화장품의 표시‧광고 적정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