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김진숙 교수 정년 퇴임

한국뷰티산업학회 명예회장 … 미용 교육 발전 위해 헌신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03-10 오후 3:15:2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김진숙 교수 정년 퇴임식이 지난달 1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 디스타 파에스타 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진숙 교수의 학문적 업적과 교육자로서의 현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가족, 선‧후배 교수진, 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윤천성 교수는 축사에서 “김진숙 교수의 인생은 뭉클함 그 자체였으며 잘 살아온 삶의 표본”이라며 “앞으로도 그 정신이 후배들에게 이어질 것”이라고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어서 동료 교수인 김정숙 교수, 총동문회 회장인 조윤오 박사, 졸업제자 대표 이명희 박사, 재학생 대표 권정희 박사, SBDC 3기 회장 이수희 박사가 감사 인사와 송별사를 통해 김진숙 교수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진숙 교수는 감사 인사를 통해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에서 보낸 시간은 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함께해 준 동료 교수님들과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퇴임사에서 “비록 정년 퇴임을 하지만 교육과 연구에 대한 열정은 변하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학문과 후학 양성을 위해 계속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진숙 교수는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융합산업학과 교수로 재직했고, 한국뷰티산업학회 명예회장,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뷰티예술문화연구소장,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학술위원장, 한국미용학회 이사를 역임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 미용 분야 기술장인 미용장으로 제15회 대한민국자치대상 교육부문 대상과 2023년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한국뷰티산업학회 교육대상을 수상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